마더텅-에코스터디

나의강의실
TOP

자주묻는질문

  1. 고객센터
  2. 자주묻는질문
faq

버퍼링 또는 끊김 현상은 pc사양 또는 회선품질에 의한 경우가 많으며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의 끊김현상 및 속도저하

2. 당사 권장사양 부적합 pc에서 재생 시

3. pc과부하로 인한 영상출력 버퍼링 현상

4. 바이러스 및 악성 코드 감염으로 인한 영상신호 차단현상

5. 영상출력방식이 맞지 않아 생기는 문제

아래사항을 순차적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인터넷 회선속도확인 및 pc적합권장사양을 확인합니다. 단,무선랜 사용자의 경우 가능한

무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 + 유선랜 연결시도 후 증상을 다시 한번 체크하시길 권장합니다.

 

1. 인터넷 회선속도 확인 바로가기http://speed.nia.or.kr/

[속도테스트]를 진행하셔서 인터넷 환경이 원활한지 확인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다운로드 속도가 현저히 낮거나 불규칙 적이라면 사용하시는 인터넷 업체에 문의하여 점검 권장합니다.

 

2. PC 권장사양 확인 바로가기

 

■ 권장PC사양 이상이면서 특정강좌/차시 무관하게 재생원활하지 않은 경우 확인법

-특정강좌/차시에 한해 발생시 정확한 강좌명/차시/재생시간 등을 말씀주시길 바랍니다.

※ 저사양PC에서는 일반화질 수강을 권장합니다.(고화질 및 배속수강 정상재생 안됨)

1.영상출력방식 확인하기(저사양PC는 일반화질 수강권장)

- 플레이어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영상출력 방식을 변경해봅니다.

xp : overlay mixer, vmr9, evr 순으로 변경하여 설정

vista 이상 : vmr7, overlay mixer, evr 순으로 변경하여 설정

- 권장사양 이상PCS는 s/w배속처리사용 과 오디오/비디오 동기화유지 선택체크후 확인합니다.

 

2.미해결시 동영상 플레이어 수동 재설치해주시고 정상재생 여부 확인바랍니다.

 

3.미해결시 해당pc에 설치된 툴바를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삭제합니다. 

 

4.미해결시 실시간 감지 프로그램을(v3,알약,노턴 등) 일시 종료 후 설치 진행합니다.

 

5.미해결시 PC과부하 여부 확인합니다.

- [ctrl + alt + del]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 시키시고 성능 탭을 눌러주세요.

- 영상을 재생 시 cpu 사용량이 90%~100% 된다면 pc 과부하로 인한 문제 입니다.- 일반화질로 재생하셔서 확인해보시고 실행중인 타 프로그램/웹페이지를 모두 종료후 재확인바랍니다.

 

6.위와 같이 확인후에도 동일하실 경우는 악성코드/바이러스 점검을 반드시 해주시길 바랍니다.

 

강좌 수강기간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