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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BEST 10

faq

해당 오류는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인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1.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계정이 관리자권한이 아닌 경우
 2. 인터넷 보안 설정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3. 윈도우 64bit 사용자 중 Internet Explorer를 64비트용으로 실행한 경우
 4. 노턴 안티바이러스 등 보안 프로그램이 ActiveX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

 

우선 위 경우에 해당이 되는지를 확인 해 주시기 바라며, 아래의 조치를 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이 아닐 경우는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합니다.   

    (1) 시작 >제어판 >사용자 계정을 클릭

          

       (2) 사용자 계정 창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정 확인

          보기와 같이 사용자 계정 창이 나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이름을 확인하고 사용자 이름 아래에 나와있는 항목이 컴퓨터 관리자 혹은 Administrators 되어 있는

          경우는 현재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으로써 ActiveX 설치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만약 Guest 혹은 User로

          되어있는 경우엔 ActiveX 설치에 영향을 받을 수 있음으로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하여 ActiveX를 설치하시기 바                     랍니다.

          (특히 보안이 높은 회사나 학교 같은 경우 컴퓨터 사용의 제한을 두기 위해 사용자 계정을 Guest 계정이나

          User계정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경우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 후 ActiveX 설치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인데도 불구하고 ActiveX 설치가 안될 시에는 인터넷 옵션 보안 설정을 확인해 봅니다.  

    (1) 시작 >제어판 >인터넷 옵션을 클릭

          

        (2) 인터넷 옵션 >보안 >사용자 지정 수준(C) 클릭

       인터넷 옵션 창이 나오면 가장 먼저 보안 탭으로 이동 합니다. [보안] 탭 아래에 보이는‘사용자 지정 수준(C)’을 클          릭하여 보안 설정 내에 ‘원래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1.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검사하며 ActiveX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는 해당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OFF하거나 종료하시길 바랍니다. (예 : Naver 백신)

      -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작동하는 경우 작업 표시줄에서 아이콘 우클릭하여 "바이러스 차단 자동

        보호 실행 중지" 설정 후 StarPlayer를 다시 설치해 보세요.

        

  1. 윈도우 64bit 사용자 중 일부는 윈도우 설치 또는 관리에 따라 기본 Internet Explorer가 64bit용으로 되어있는 경우 32bit용 Internet Explorer으로 접속하여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위 4 가지 경우 타 사이트에서도 대부분 ActiveX가 정상적인 설치가 되지 않는 상태이며 일반적인 상태라면 프로그램 설치에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위의 사항을 모두 확인해도 문제가 발생할 시에는 고객센터> 필요 프로그램> 스타플레이어 수동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어 설치를 진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도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는 다른 문제일 수 있으니 고객센터(1661-1064) 로 문의 주시면 확인 후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버퍼링 또는 끊김 현상은 pc사양 또는 회선품질에 의한 경우가 많으며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의 끊김현상 및 속도저하

2. 당사 권장사양 부적합 pc에서 재생 시

3. pc과부하로 인한 영상출력 버퍼링 현상

4. 바이러스 및 악성 코드 감염으로 인한 영상신호 차단현상

5. 영상출력방식이 맞지 않아 생기는 문제

아래사항을 순차적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인터넷 회선속도확인 및 pc적합권장사양을 확인합니다.  단,무선랜 사용자의 경우 가능한

무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 + 유선랜 연결시도 후 증상을 다시 한번 체크하시길 권장합니다.

  1. 인터넷 회선속도 확인 바로가기  http://speed.nia.or.kr/

[속도테스트]를 진행하셔서 인터넷 환경이 원활한지 확인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다운로드 속도가 현저히 낮거나 불규칙 적이라면 사용하시는 인터넷 업체에 문의하여 점검 권장합니다.

  2. PC 권장사양 확인 바로가기

 

■ 권장PC사양 이상이면서 특정강좌/차시 무관하게 재생원활하지 않은 경우 확인법

-특정강좌/차시에 한해 발생시 정확한 강좌명/차시/재생시간 등을 말씀주시길 바랍니다.

※ 저사양PC에서는 저화질 수강을 권장합니다.(고화질 및 배속수강 정상재생 안됨)

 

1.영상출력방식 확인하기(저사양PC는 저화질 수강권장)

- 플레이어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영상출력 방식을 변경해봅니다.

xp : overlay mixer, vmr9, evr 순으로 변경하여 설정

vista 이상 : vmr7, overlay mixer, evr 순으로 변경하여 설정

- 권장사양 이상 PCS는 s/w배속처리사용 과 오디오/비디오 동기화유지 선택체크후 확인합니다.

 

2.미해결시 동영상 플레이어 수동 재설치해주시고 정상재생 여부 확인바랍니다.수동설치파일 다운받기 클릭! 

 

3.미해결시 해당pc에 설치된 툴바를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삭제합니다. 

 

4.미해결시 실시간 감지 프로그램을(v3,알약,노턴 등) 일시 종료 후 설치 진행합니다.

 

5.미해결시 PC과부하 여부 확인합니다.

- [ctrl + alt + ]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 시키시고 성능 탭을 눌러주세요.

- 영상을 재생 시 cpu 사용량이 90%~100% 된다면 pc 과부하로 인한 문제 입니다.

- 일반화질로 재생하셔서 확인해보시고 실행중인 타 프로그램/웹페이지를 모두 종료후 재확인바랍니다.

 

6.위와 같이 확인후에도 동일하실 경우는 악성코드/바이러스 점검을 반드시 해주시길 바랍니다.

가입하신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아래 경로로 확인 가능합니다.

 

 

 1.  마더텅 메인 화면의 우측 상단의 로그인 > [ID/PW] 메뉴를 클릭하세요.

 

 

 2.  ID/PW를 찾으려면 본인인증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 본인 인증 방법은 이메일 인증이 있습니다.

  

 

 3.  회원님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ID와 PW를 찾으시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4.  비밀번호 찾기 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해드립니다. 임시 비밀번호를 이메일로 받아보시고, 로그인 후 반드시 새 비밀번호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등록하신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셨다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교재는 어떻게 신청 하나요?

마더텅은 학원법에 적용되어 아래와 같은 환불 기준으로 처리됩니다.

환불접수/진행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어  확인후 상세한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 전액환불 : 수강시작일부터 7일 이내 수강 내역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처리됩니다. 

 * 수강시작일 미지정시 결제완료일 기준임

  

 

▶ 부분환불 : 수강시작일로부터 환불 요청일 기준으로 아래 정책에 따라 산출한 환불 금액

 

-강좌 구매 시 제공된 추가 혜택은 제외되며, 일반(단과)강좌의 수강기간과 정가에 따라 이용 금액이 산출됩니다.  

-강좌 구매 시 제공된 혜택(할인, 연장, 사은품 등)은 철회되며, 구성된 각 일반(단일)강좌 환불 기준이 적용되어 산출됩니다.  

-수강연장, 휴강기간은 수강기간에서 제외임

 

①수강기간 1개월(30일) 이내인 경우 

- 수강시작일로부터 1/3 경과 전:부분 환불액=실 결제금액-수강료 1/3 이용 금액

- 수강시작일로부터 1/2 경과 전:부분 환불액=실 결제금액-수강료 1/2 이용 금액

- 수강시작일로부터 1/2 경과 후:환불액 없음  

 

② 수강기간 1개월(30일) 초과하는 경우

- 환불 요청일 기준, ① 기준으로 월별 이용금액을 산출한 후 실 결제 금액에서 산출된 월 이용 금액을 차감한 금액

- 월별 수강료 산출 시 나머지 월이 1개월(30일)미만의 경우 ① 기준에 따라 일할 계산하여 환불

 

비고

1.총교습기간은 교습기간 중의 총 교습시간(수강기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원격교습의 경우 반환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

 

* 강좌 환불 시 유의사항

- 수강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강좌 구매 시 제공된 할인, 수강기간 연장 등의 혜택들은 환불 시 모두 철회된 후 각 일반(단일)강좌 정가 기준으로 환불 금액을 산출합니다.

- 강의 다운로드 시 해당 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처리됩니다.

- 강좌 환불 시 다운로드한 강의는 삭제 처리 후 환불 가능합니다. 

- 실제 수강한 강의수가 단기간 내 과도할 경우, 수강 기간 경과율이 아닌 수강 강의수로 학습량을 측정하게 되므로 공제 금액이 더 많아질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환불 요청 시 추가적인 혜택(할인, 수강 연장, 사은품, 포인트 등)은 반환되어야 하나, 사용되었거나 상품 가치가 감소했을 경우 환불 금액에서 공제됩니다.

- 미성년자인 경우, 부모님 동의 하에(유선확인) 환불 내용 확인 후 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이용 가능한 결제 수단이 궁금합니다.

무통장입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통장(가상계좌)입금 선택시 부여 받으시는 계좌번호는 회원님께서 신청하신 주문자체에만 해당되는 고유의 번호입니다.

- 금액이 일치하는 경우에만 입금이 가능하며,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동일하지 않아도 입금이 가능합니다.

- 은행 창구를 통하여 입금하시는 것을 권장하며, 계좌는 부여 받으신 날로부터 10일간 유효합니다.

- 은행 : 부산, 우체국, 기업, 수협, 신한, 하나, 우리, 농협, 대구, 국민, 경남, 광주, 한국씨티, SC

- 예금주 : (주) 이니시스

- 실시간 입금확인이 됩니다. (은행전산 장애등으로 지연되는 경우 예외)

 

① 신청하시고자 하는 강좌를 확인 후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결제하기 페이지에서 무통장입금의 왼쪽 체크란에 체크하고 결제하기를 클릭합니다.

 

- 본인이 선택한 주문정보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③ 결제창에서 구매내역 확인 후 입금하실 은행, 입금자명 선택 및 입력하시고 현금영수증 발행 원할 시 등록된 주민등록번호나 휴대폰번호를 입력합니다.※ 천원이상 입금시 현금영수증이 발행되어 3~4일내로 국세청에 전송되므로 주민등록번호나 휴대폰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결제내역을 받으실 이메일 주소 입력하신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⑤ 무통장입금 계좌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계좌만기일까지 부여받으신 계좌로 입금하시면 바로 입금처리가 됩니다.

 

⑥ 이후 결제이력 확인을 원하실 경우 [마이페이지 > 나의 주문정보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주문번호 클릭 후 상세확인 가능합니다.  

 

강좌 이용에 필요한 프로그램은 어디에 있나요?

 

강좌를 맛보기로 수강해 볼 수 있나요?

강의가 소리만 나오고 영상이 나오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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